모헤닉, 인휠모터 기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출시

자동차 뉴스 / 신한수 기자 / 2021-04-13 17:23:05
  • 카카오톡 보내기

 

 

모헤닉모터스가 인휠모터 기반 전기차 전용 4×4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헤닉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4X4 SUV 전용 플랫폼으로 강인한 프레임 구조와 4개의 인휠모터를 바탕으로 최대 출력 96㎾, 네 바퀴 독립 제어가 가능하다.

또 OTA(무선 프로그램 갱신) 시스템을 적용해 모니터링과 원격 제어, 빅테이터 수집까지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마트 플랫폼이 구현됐다.

배터리는 리튬이온으로 40㎾h~90㎾h 사이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커스텀도 가능해 플랫폼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공급할 수 있으며 허용 가능한 총중량은 2.5t이며 최고 속도는 140㎞이다.
 

 

모헤닉모터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OBC △BMS △MCU △PCU △PDU △VCU이 기본 모듈로 제공되며 △EPB 브레이크 △파워스티어링 △자율주행이 가능한 조향과 브레이크 시스템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모헤닉모터스 홍보 담당자는 “모헤닉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전기차에 필요한 성능과 기능이 완성돼 있고, 모든 소프트웨어를 오픈 소스 형태로 공급하며 커스텀까지 가능하다”라며 “EV 모빌리티 사업을 준비하는 다양한 조직 및 개인의 시장 진입을 수월하게 돕는다”고 말했다.

모헤닉모터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전기차 및 소프트웨어, 자율주행을 연구하는 기관 및 모빌리티 디자인 업체 등에 다양한 목적과 용도로 쓰일 수 있다.
 

 

한편, 모헤닉모터스는 이번 4×4 SUV 플랫폼에 이어 2022년 스케이트보드 형태의 승용차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신한수 기자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