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컨피규레이터 공개

신차 / 황수아 기자 / 2021-05-07 15:17:53
  • 카카오톡 보내기

 

 

현대자동차는 지난 달, 매우 기대되는 싼타크루즈를 선보였으며, 이번에는 픽업에 대한 몇 가지 세부정보를 제공하는 컨피규레이터를 공개했다.

아쉽게도 가격정보는 없지만, 모델은 SE, SEL, SEL Premium 및 Limited의 4가지 트림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컨피규레이터에 많은 세부사항이 명시되지는 않았지만, 각 트림에 어떠한 기능이 제공될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우선 보급형 레벨인 싼타크루즈 SE에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호환이 가능한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차선 유지 지원과 보행자 및 자전거 감지를 위한 전방 충돌 방지 지원을 제공한다.
 

 

싼타크루즈 SEL로 업그레이드 하면 근접키와 푸시버튼 시동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8방향 전동식 운전석, 열선내장 프론트 시트, 사각지대 충돌 방지 장치가 탑재되며, 여기에 기술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추가하는 액티비티 패키지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확실하진 않지만,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SEL 프리미엄에는 LED 헤드라이트 및 디지털 키 기술이 탑재되었으며, 듀얼 존 자동 실내 온도조절 시스템과 가죽으로 감싼 스티어링 휠 및 홈링크가 포함된 자동 조광 백미러를 찾을 수 있다.
 

 

럭셔리함과 실용성을 함께 누리고 싶다면 최고수준의 싼타크루즈 리미티드가 적합할 것이다. 어두운 크롬 액센트가 돋보이는 독특한 외관과 20인치 알로이 휠이 특징이며, 그 밖에 열선 내장/환기식 가죽 프론트시트,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및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이 있다. 또한 사각지대 뷰 모니터와 GPS 내비게이션 기능이 탑재된 더 커진 10.25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SE 및 SEL은 8단 자동 변속기에 연결된 190마력, 25kg.m의 토크를 출력하는 2.5리터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되며, 옵션으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리미티드 및 SEL 프리미엄 은 275마력, 43kg.m의 토크를 출력하는 터보차지 2.5리터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시프터로 작동가능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연결되어있다.

2022 현대 싼타크루즈는 다음 달부터 생산에 들어가, 여름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 현대는 환불가능한 100달러(한화 약 11만원)보증금과 함께 예약을 받고 있다. 더드라이브 / 황수아 기자 auto@thedrive.co.kr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