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문 테크니션 육성 ‘AMT 프로그램’ 14기 교육생 모집

업계소식 / 신한수 기자 / 2021-04-14 09:55:42
  • 카카오톡 보내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우수한 자동차 정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AMT 프로그램’ 1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AMT 프로그램은 다임러 그룹의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실정에 맞춰 재구성한 전문 정비 인력 양성 과정이다. 다임러 그룹에서 인증 받은 전담 트레이너들에 의해 자동차 기초교육 및 메르세데스-벤츠 특화 교육, 전기차 등 최신 차량에 대한 기술 교육 등이 진행된다.

이번 AMT 14기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14명의 교육생이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오는 8월부터 약 14개월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평가를 거쳐 메르세데스-벤츠 본사에 의한 AMT 인증 및 전세계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에서 공용으로 인정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유지 보수 테크니션, 메르세데스-벤츠 공인 시스템 테크니션 Basic, 전기차 수리가 가능한 고전압 전문가 등의 자격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및 서비스센터 채용을 보장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2년제 이상 대학의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누구나 가능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오는 5월 7일까지 각 딜러 채용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06년 시작 이후 총 230여 명의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테크니션을 양성한 AMT 프로그램은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졸업생들은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동차정비기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고 해외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는 등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신한수 기자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