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6 타이어에 적용되는 콘티넨탈 신기술은 무엇?

신차 / 박도훈 기자 / 2022-01-21 09:35:06
  • 카카오톡 보내기

 

 

기아 순수 전기차 EV6가 콘티넨탈 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장착한다. 

장착한 프리미엄 타이어는 콘티넨탈의 콘티사일런트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콘택트6(PremiumContact 6)와 크로스콘택트RX(CrossContact RX) 등 두 가지다. 

프리미엄 콘택트 6의 경우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회전 저항이 낮아 EV6 주행거리를 늘려준다. 타이어에 사용된 특수 스레드 컴파운드는 안전성과 노면 제동 성능에 최적화돼 있으며, 타이어 디자인은 코너링 안정성과 횡력 전달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EU 타이어 라벨링 최고 등급인 레이블 A를 받았다.

크로스콘택트 RX는 크로스오버 성능 타이어로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제동 및 핸들링이 특징이다. 타이어에 사용된 특수 스레드 패턴은 암석 등의 지형물로부터 보호해 주며 측면부는 정밀한 스티어링이 가능하게끔 설계됐다. 

 


프리미엄 콘택트 6와 크로스 콘택트 RX 버전은 모두 콘티사일런트 기술을 적용했다. 타이어 내부 표면에 폴리우레탄 성분을 접착해 실내에서 타이어 소음을 최대 9dB까지 줄여줘 조용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또한 EV6 소유자는 여름, 겨울, 사계절용 프리미엄 콘티넨털 교체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콘택트 TS 850P로 트랙션 개선과 노면 제동거리 단축이 가능해진다. 

올 시즌 콘택트는 사계절용 타이어로 추위와 젖은 도로에 최적화됐으며, 여름철 높은 주행 안전성과 낮은 롤링 저항성이 특징이다. 올 시즌 콘택트는 작년 9월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에서 실시한 올 시즌 타이어 종합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co.kr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