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본에 승리, 일본 수비 기술적이라 어려운 경기 될 것이라고 했는데...

스포츠 / 고유진 기자 / 2019-12-18 22:24:17
  • 카카오톡 보내기

대한민국과 일본의 동아시안컵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승리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19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1-0으로 승리하며 동아시안컵 3연패를 달성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피파랭킹 41위이며,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대표팀은 피파랭킹 28위이다. 대한민국과 일본의 역대전적은 41승 23무 14패로 대한민국이 앞서 있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은 앞서 최종전 상대인 일본에 대해 "일본은 상당히 좋은 팀이다. 일본 감독은 성인과 23세 이하 팀 모두 이끌어 선수를 잘 알고 있다. 일본 선수들은 수비 시 적극적이고 기술적이라 어려운 경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은 무승부 이상만 거둬도 우승을 하지만 우리도 지지 않고 최대한 치열히 경기하겠다. 잘 준비해 일본 장점 봉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불리함 안고 싸우는 부분을 좋은 조직력과 투혼으로 마지막 경기를 장식, 우승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잘 준비 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한 바 있다.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