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셀토스 인도서 인기… 3달 만에 5만대 돌파

AutoInside / 수민 신 기자 / 2019-10-10 16:42:30
  • 카카오톡 보내기


기아자동차가 지난 7월 인도 시장에 사전 계약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셀토스는 지난달까지 예약 대수가 5만대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셀토스는 인도 시장에 첫 출격한 생소한 신규 브랜드라는 약점에도 불구, 두 달 연속 꾸준한 판매 상승세로 이례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판매 개시 첫 달인 지난 8월 약 열흘 만에 6,236대가 판매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알렸으며, 지난달에는 7,554대가 판매돼 2개월 연속으로 인도 미드 사이즈급 SUV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업계에서는 인도 시장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특화 사양 등 철저한 현지화를 셀토스 판매 돌풍의 인기 요인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셀토스가 기아차 인도공장에서 생산, 판매되는 첫 번째 모델인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우수 딜러단 확보뿐만 아니라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한 스포츠 마케팅, 브랜드 캠페인 등을 집중적으로 펼치며 기아차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인도 전역 160개 도시에 265개의 판매 및 서비스망을 구축하며 시장 안착을 위해 탄탄한 현지 판매망을 갖춰가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인도 슈퍼리그 대표 축구클럽인 벵갈루루 FC 등을 공식 후원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와 셀토스에 대한 인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쳐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신수민 기자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