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에센자 SCV12’ 40대 한정 출시

AutoInside / 수민 신 기자 / 2020-07-31 16:44:51
  • 카카오톡 보내기

람보르기니가 트랙 전용 하이퍼카인 ‘에센자 SCV12’를 40대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에센자 SCV12는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인 스콰드라 코르세가 개발하고 모터스포츠 전담 디자인 센터인 센트로 스틸레가 디자인했다.

에센자 SCV12는 람보르기니가 개발한 V12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레이싱 프로토 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공기역학 및 궁극적인 주행을 위해 설계된 기술 솔루션과 결합되어 있다.

에센자 SCV12는 람보르기니의 레이스 경험을 기반으로 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적용, 트랙 전용 모델로 개발되었다. 에센자 SCV12의 V12 엔진은 고압의 압축 공기압 효과를 활용해 추가적인 파워 업그레이드를 이뤄 최고 출력 830마력을 발휘한다.

배기 파이프는 배압을 낮춰 성능을 향상시키고 엔진 특유의 소리를 강조하기 위해 배기 전문 회사인 카프리스토 사에 의해 설계됐다. 또한 새로운 X-트랙 시퀀셜 6단 기어박스가 섀시 내 구조적 요소로 장착되어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구조적 연속성, 강성 등을 실현했다.

에센자 SCV12는 내부 롤케이지가 없는 차세대 탄소 섬유 모노코크 섀시 덕분에 1.66 hp/kg의 출력비가 특징이다. 또한 FIA 프로토타입 안전 규칙을 따르도록 개발했다.

또한 가장 까다로운 트랙 주행에서도 민첩성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변속기에 직접 장착된 푸시-로드 리어 서스펜션과 같이 레이싱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키네마틱 솔루션이 채택되었다. 브레이크 전문 업체인 브렘보 모터스포트가 개발한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 마그네슘 림과 트랙 전용 피렐리 타이어가 장착된다.

에센자 SCV12의 디자인은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 스콰드라 코르세의 설립 이후 모든 경주용 자동차를 디자인한 센트로 스틸레의 창작 작업 결과다. 에센자 SCV12의 차체 구조는 피트스톱 중 필요할 때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요소만으로 구성됐다.

전면 헤드라이트를 특징짓는 육각형 기하학적 구조와 스티어링 휠을 프레임으로 하는 루프 공기흡입구와 날렵하지만 팽팽하고 역동적인 라인은 1970년대 프로토타입의 매력과 람보르기니의 DNA의 전형적 요소를 결합했다.

또한 계기반과 대시보드 등 운전석에서 주로 드러나는 Y-디자인은 경량화, 기능성 및 디자인 간의 절충으로서, 운전자 경험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마르코 마펠리는 “에센자 SCV12를 통해 차량의 성능, 운전의 즐거움에서 나아가 코스를 벗어난 브랜드 경험을 향상시키고 싶었다”며, “고객은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 패밀리의 일원으로서 독자적인 커스터마이즈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수민 기자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