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 인베스코로부터 3억 달러 추가 투자 유치

AutoInside / 수민 신 기자 / 2019-06-27 16:32:35
  • 카카오톡 보내기


동남아시아의 그랩이 오늘 투자운용사 인베스코(Invesco Ltd.)로부터 3억 달러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

이번 투자 유치로 그랩은 작년 6월부터 올 연말까지 총 65억 달러의 자본을 조달받았다. 그랩에 대한 인베스코의 총 투자액은 7억 3백만 달러에 달한다.

인베스코는 올 초 오펜하이머펀드(OppenheimerFunds)를 인수했다. 오펜하이머펀드는 작년 7월 그랩에 4억3백만 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오펜하이머펀드 인수를 통해 인베스코는 총 1조2천억 달러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미국 6위, 전 세계 13위의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거듭났다.

저스틴 레버렌즈(Justin Leverenz) 인베스코 팀 리더 겸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인베스코 이머징마켓)는 “동남아 사람들에게 더 많은 일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한 그랩의 노력에 힘을 보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동남아 시장을 면밀히 지켜봐 온 결과, 온디맨드 모빌리티, 배달 및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그랩의 역량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랩은 동남아 발전을 더욱 가속화할 사용자 중심의 기술 발전을 주도하는 동남아 최고의 슈퍼앱이다.”라고 투자 소감을 밝혔다.

밍 마(Ming Maa) 그랩 사장은 “글로벌 투자업계 강자인 인베스코는 이머징마켓에서 가장 현명한 투자자 중 하나다. 그랩의 사업전략과 시장 입지에 대한 인베스코의 지속적인 지원과 확신에 감사를 표한다.”며 “그랩은 계속해서 금융 서비스와 모빌리티 서비스 부문을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계 유수의 전략적 파트너들의 끊임없는 지원은 그랩이 시장 최초의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하이퍼로컬 전략을 가지고, 세밀하게 사업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