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최초 포착

NewCars / 김다영 기자 / 2019-09-08 16:24:21
  • 카카오톡 보내기


BMW가 X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개발하고 있으며, 프로토타입이 처음으로 카메라에 포착됐다.

BMW X2는 현재 2.0리터 터보차저 인라인 4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레인지탑 M35i 모델의 경우 302마력, 44kg.m의 힘을 내고, 28i 모델은 228마력에 35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X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는 것이다. 

 


포착된 모델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확신은 어떻게 가능할까? X2 프로토타입의 뒤쪽을 보면 ‘하이브리드 테스트 차량’이라는 스티커가 있다. 포착된 X2 프로토타입은 안개등에 붙은 스티커 몇 개를 제외하고는 거의 위장이 벗겨진 상태다.



 

안개등에 부착된 스티커로 미뤄 새로운 LED 안개등 장착도 예상된다. BMW X 모델은 그동안 전형적으로 둥근 안개등을 사용했지만, 새로운 모델들엔 LED 스트립 램프로 대체해왔다.  

 


사실 BMW는 중국 시장에선 이미 소형 X1 PHEV를 제공하고 있다. BMW는 X1이 세계 시장에 PHEV로 제공될 것이라고 했지만, 미국에서는 X1 대신 X2 PHEV가 공백을 메울 것으로 보인다. 

 


BMW는 이미 2020년까지 10종의 신형 전기화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X2는 X1과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X2 xDrive 25e PHEV 출시가 기대된다. 



X1 xDrive25e는 프런트 액슬을 구동하는 3기통 가솔린 엔진과 리어 액슬에 장착된 전기 모터가 탑재된 BMW 225xe 액티브 튜더의 기술을 사용한다. 이는 양쪽 엔진이 함께 작동하는 경우에 X1이 올 휠 구동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X2 PHEV 역시 동일한 기술을 이어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 모드 주행거리는 48km 정도로 예상된다.   더 드라이브 / 김다영 기자 auto@thedrive.co.kr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