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3억짜리 ‘신형 컨티넨탈 GT V8’ 인도

자동차 뉴스 / 수민 신 기자 / 2020-06-29 15:27:21
  • 카카오톡 보내기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3세대 신형 컨티넨탈 GT V8의 국내 인도를 개시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글로벌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시장을 주도해 온 벤틀리의 대표 모델이다. 스포티한 성능을 중시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3세대 신형 컨티넨탈 GT V8에는 최고출력 550마력, 78.5kgf·m (77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새로운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이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4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318km/h를 자랑한다.


3세대 신형 컨티넨탈 GT V8에는 첨단기술인 벤틀리 드라이브 다이내믹 라이드 시스템이 최초로 탑재됐다. 48 V 액티브 롤 컨트롤 시스템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제어기술인 BDDR은 좌우 롤링을 적극적으로 제어한다.

3세대 신형 컨티넨탈 GT V8의 외관 디자인은 벤틀리의 유산과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 동시에 최첨단 기술들을 과감히 적용해 클래식한 멋과 현대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췄다.


실내 공간은 첨단 기술의 창조적 적용을 통해 벤틀리의 전통적 아름다움을 살리면서 동시에 최신 기술들을 뽐낸다.

이와 함께 영국 오디오 전문 기업인 네임(Naim)에서 벤틀리 전용으로 제작한 시스템 스피커인, ‘네임 포 벤틀리’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된다. 1100와트 앰프와 15개의 맞춤형 네임 스피커가 사용되며, 업계 최초의 혁신적인 기술인 디랙 디멘션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채택해 스피커 레이아웃에 상관없이 가상 '음장'을 조성하여 모든 승객에게 콘서트홀을 방불케 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 어시스트, 나이트 비전부터 파크 어시스트, 보행자 경고, 4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차량 주변 환경을 보여주는 탑 뷰, 표지판 인식기능, 반대 교통 상황 경고 기능 등 도심 주행 시 여러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3세대 신형 컨티넨탈 GT V8 한국형 모델의 공식 판매 가격은 3억 9백만원(부가세 포함, 개소세 인하 반영 전)이다.


신수민 기자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