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꼽은 독일차 긴장시킬 국산차 10

자동차 뉴스 / 박도훈 기자 / 2020-11-26 15:27:49
  • 카카오톡 보내기

우리나라 자동차가 더 이상 싼 맛에 타는 차가 아니라는 해외 평가가 나오고 있다. 독일 자동차를 위협할 만한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이다. 

독일차는 지난 수십 년간 성능과 고급스러움, 품질의 보증수표였다. 폭스바겐,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 벤츠 등은 지금도 세계 자동차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언론들은 얼마 전부터 렉서스나 테슬라 등이 독일차에 맞서기 시작했고, 최근엔 우리나라 브랜드도 여기에 가세했다고 분석했다. 

이런 평가 속에 외신 핫카는 ‘이미 최고 수준에 다가간 한국산 자동차의 희망적인 모델 10종’을 선정했다. 

 


10. 기아 스팅어 GT 
스팅어가 처음 콘셉트로 공개됐을 때만 해도 실제로 생산되겠냐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기아차는 파워부터 핸들링까지 BMW 3시리즈에 대적할 수 있는 스포츠 세단을 생산했다. 이에 외신들은 “유럽 엘리트 자동차들에 도전하는 차”, “거의 성공하고 있다”, “더 비싼 독일 경쟁사 못지않은 모든 것이 가능한 차” 등이라고 호평했다.  

 


9. 현대 벨로스터 N 
벨로스터 N은 3도어 해치백의 트랙 버전이다. 현대차 N부서는 BMW의 M부문에 도전하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벨로스터 N은 275마력과 순간적으로 38kg.m까지 상승하는 토크를 갖췄다. 골프 R과 아우디 S3와 경쟁할 수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8. 제네시스 G70 
G70은 트윈 터보 V6 엔진에서 365마력, 51kg.m 토크를 낸다. 파워와 핸들링은 BMW 3시리즈와 경쟁해도 손색이 없다. 비평가들은 G70이 BMW와 비슷한 수준으로 세련되고 스포티한 핸들링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내부 품질 역시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다. 

 


7. 제네시스 G90 
G90은 부드럽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컴포트 모드가 특히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스펜션이 험한 도로도 미끄러지듯 지나가서 사장님 차로 걸맞은 세련된 분위기를 풍긴다. 

 


6.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첫 SUV인 GV80에 대한 언론의 평가가 긍정적이다. 전체적인 품질과 성능에서 포르쉐 카이엔, BMW X5, 아우디 RS Q8, BMW X6와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이다. GV80은 AWD 시스템을 기본 제공해 오프로드 주행 능력도 갖췄다.

 


5. 기아 텔루라이드 
럭셔리 SUV가 아님에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핏과 마무리가 훌륭하며 소재도 우수하다. 2배가량 비싼 고급차 브랜드 수준와 경쟁할 수준을 보여줬다.  

 


4. 현대 넥쏘 수소연료전지차 
넥쏘는 특별히 고급스럽거나 강력한 차는 아니지만, 현재 시판되고 있는 수소연료전지차 중 가장 발전된 자동차에 속한다. 기존 제조사들이 테슬라와 경쟁하기 위해 앞다퉈 EV 개발에 나선 반면, 현대차는 EV와 함께 수소연료전지 기술도 개발해 왔다. 수소연료전지차는 수소를 재충전하는데 5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BMW나 메르세데스 벤츠 같은 독일 제조사들은 수십 년간 이 기술을 개발했지만, 아직 일반인들이 살 수 있는 차를 만든 적은 없다.  

 


3. 제네시스 에센시아 
제네시스가 향후 몇 년 내 도입할 콘셉트카다. 야성적이면서도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에센시아는 2018년 뉴욕오토쇼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이 모델은 제네시스 헬로카로 순수 전기차다. 에센시아는 제네시스가 브랜드의 강점인 럭셔리함 외에 기술력에서도 경쟁사에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2021년을 생산이 목표지만, 코로나19로 늦춰질 가능성이 있다.  

 


2. 현대 RM20 N 
코드네임 RM20 N은 기존 차량을 개조한 것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N 브랜드 차량일 가능성이 높다. RM20은 RM19와 비슷하면서 좀 더 정밀한 동력 전달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가 만든 하드코어 트랙 위주 스포츠카인 RM20 N은 AMG, RS, M과 같은 독일의 라이벌들을 긴장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1. 아이오닉 5 
아이오닉은 현대차의 가장 인기 있는 하이브리드/EV 중 하나다. 아이오닉 5에 대해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9년에 공개된 ‘45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다. 테슬라 모델3와 같은 고급 EV 들과 경쟁할 만큼 45 콘셉트의 스타일은 확실히 아름답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co.kr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co.kr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