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캐나다에서 인기있는 7가지 이유

worldnews&star / 류왕수 기자 / 2018-10-05 15:09:37
  • 카카오톡 보내기

 

현대차 코나가 캐나다에 출시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차는 전기차 부문에서 최고 판매사 중 하나로, 코나는 현대차가 가장 많이 생산하는 모델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코나가 캐나다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은 이유는 무엇일까. 캐나다 언론이 분석한 코나의 성공 요인 7가지를 소개한다.

 

1. 형식

사실 요즘 SUV는 캐나다는 물론 다른 여러 나라에서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코나는 그 중에서도 유틸리티 모델인 점, 소형차로 교통량이 많은 곳을 주행하거나 좁은 곳에 주차하기에 편리한 점 등이 매력으로 작용했다. 작지만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다는 점 등 실용성도 인기에 한 몫했다.

 

2. 인테리어 디자인

 많은 소형 SUV 차주들이 포기 했던 것이 인테리어다. 하지만 코나는 이런 기존의 우려를 지워버린다. 우선 앞 좌석의 공간은 소형치고는 넓고 편안하다. 트렁크 공간은 544리터로 뒷 좌석을 접을 경우 총 1296리터의 화물을 실을 수 있다. 바닥 아래에는 눈에 띄지 않아도 되는 물건을 보관할 공간도 있다. 하지만 뒷 좌석은 약간 좁은 느낌이 있다.

 

3. 사륜구동 시스템

SUV의 장점 중 하나는 사륜구동 시스템이다. 코나 역시 몇 천 달러의 비용을 추가하면, 사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AWD 시스템이 점점 더 많은 차량에 보급되면서 점차 가격도 낮아지고 있다.

 

 

4. 다양한 표준 장비

현대차는 소비자에게 일명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라는 평을 듣고 있다. 다른 제조사와 비교했을 때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현대차 코나의 경우 이런 점이 돋보인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에는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 연결과 같은 기능들이 있으며, 그동안 럭셔리 모델에서만 볼 수 있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능도 포함된다.

 

 

5. 전기 옵션

 코나 구매 시엔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기본 엔진이다. 도시 속 일상 운전에 충분한 정도인 147마력을 제공하는 2.0리터 4실린더다. 성능 측면에서 더 높은 출력을 찾는 사람들은 175마력의 1.6리터 4기통 터보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주목할 추가 옵션은 바로, 전기차다. 코나 전기차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나 전기차는 1회 충전에 약 400km를 달릴 수 있어 매력적이다.

 

 

6. 스타일링

사람마다 각기 디자인 취향은 다르지만, 코나의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의 취향을 만족시킨다. 색상 옵션은 8가지의 다양한 색들로 구성돼 있다.

 

 

7. 드라이빙 레저

 2018년 코나는 운전 중 감각이 좋고 전반적으로 섀시가 튼튼하며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차량의 밸런스도 주목할 만하다. 전체 패키지는 기대 이상이다. 코나의 성공은 품질과 가격대의 균형을 원하는 구매자에게 적합한 요소를 갖춘 덕분이다.

 

류왕수 기자 wangsoo.ryu@gmail.com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