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마이택스, 5월 종합소득세 신고…“프리랜서·개인사업자 위한 컨설팅 서비스 제공”

생활문화 / 정승찬 기자 / 2019-05-24 15:08:29
  • 카카오톡 보내기

최근 회사 대신 개인 사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과 공동체 생활을 하며 협력해야 하는 회사와 달리 개인 사업은 본인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 자유로움과 부담감을 동시에 껴안아야 한다. 하지만 개인 사업, 유튜버는 고액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직업으로 꾸준히 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에 포함된다.

 

하지만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개인사업자들은 비용만큼이나 많은 세금을 지불해야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한 해 동안 발생하는 수익에 대한 부분을 납부해야 하는 종합소득세의 경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이 모두 납부 대상에 포함돼 있는 만큼 본인의 총 소득 발생 금액, 순 소득 외 지출 비용 등 다양한 부분을 따질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종합소득세 신고는 개인이 혼자 스스로 진행하기엔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정확하지 않은 세금 납부로 탈세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이에 전문 세무사들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지금과 같이 한 주 가량 남은 종합소득세 납부 기간에는 시간의 촉박함으로 미리 세무사에서 서비스를 마감하거나, 제대로 준비를 하지 못해 환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같은 불상사를 막기 위해선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사이트를 이용해서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한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종합소득세를 납부할 수 있는 전문 사이트도 나오며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헬로마이택스’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종합소득세를 납부할 수 있는 신고대행 사이트로 세무사 방문 없이도 세무법인 한맥의 세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종합소득세 납부 기간에 맞춰 종합소득세 신고 전문팀을 운영함에 따라 접수, 서류 첨부, 전문가 상담 등 어려운 종합소득세 신고를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헬로마이택스는 종합소득세와 관련한 전문 세무사의 소득세 계산, 신고 대행, 향후 신고를 위한 절세 및 환급 컨설팅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헬로마이택스의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는 유튜버, 운동 선수, 요가 및 필라테스 강사, 영업직, IT업계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가 필요한 다양한 신고 대상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헬로마이택스 관계자는 “유튜버,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는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으로 전문 세무사의 빠르고 정확한 컨설팅이 필요하다”며 “헬로마이택스는 1:1 종합소득세 신고 및 컨설팅 서비스 등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구축을 통해 저렴한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수수료로 놓치기 쉬운 종합소득세 신고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전했다.

더 드라이브 / 정승찬 기자 auto@thedrive.co.kr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