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LH와 부동산 매물 정보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제 / 박영배 기자 / 2020-04-02 13:43:22
  • 카카오톡 보내기
"공공매물 정보 상호 공유, 수요자 중심의 주거 플랫폼 만들겠다"
공공∙민간 정보 공유 통해 사용자 편의성 강화, 주택 선택의 폭 확대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한유순·유형석 공동대표)와 한국 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주택 매물 정보 상호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1일 오전 10시 30분 스테이션3 사무실과 경상남도 진주시 LH 영상회의실에서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화상 행사로 개최된 협약식에서는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와 LH 서창원 주거복지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주택 수요자를 위한 폭넓은 주택 정보 제공 필요성에 공감하는 한편, 주택 데이터 활용 및 2030세대에게 필요한 주거 복지 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공공·민간 매물 정보를 상호 공유,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다방’과 대국민 주거복지포털인 ‘마이홈포털’에 제공할 예정이다. 주택 수요자들은 공공·민간주택 정보를 양사의 플랫폼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정보탐색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민간의 부동산 앱과 공공 주거복지포탈을 통해 젊은 층의 수요가 높은 원룸, 투룸 전·월세 및 공공임대·분양 정보를 한 번에 보여줌으로써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의 주택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양사는 매물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향후 주택 데이터 활용 방안을 협의하고,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주거 복지 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다방의 민간주택 데이터와 LH의 공공주택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정보의 폭을 크게 넓힐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폭넓은 부동산 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 부동산 시장 선진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H 서창원 주거복지본부장은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주택정보를 제공하여 폭넓은 주거복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션3는 지난 2018년부터 LH와 손잡고 다방 애플리케이션에서 분기별 행복주택 공급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서비스 내에 행복주택 단지별 평면도, 임대료, 분양 일정 등 정보와 VR와 AR 기술을 결합해 생생한 내부 3D 스마트뷰 영상도 제공해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들의 서 비스 관심도를 제고시켰다.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