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SUV” 제네시스 GV70 스파이샷과 반응은?

NewCars / 조채완 기자 / 2020-06-05 11:03:19
  • 카카오톡 보내기

 


제네시스 GV70의 또 다른 스파이샷이 포착되면서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외신들은 최근 제네시스에 대해 “화려한 디자인과 소재의 고급스러움, 다양한 기술로 점점 인기를 더하고 있다”면서 “많은 기존 회사들을 위협하고 스스로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중”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런 제네시스가 BMW X3, 메르세데스 벤츠 GLC, 아우디 Q5 등과 경쟁할 새로운 크로스오버 GV70을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서킷에서 스파이샷으로 포착된 GV70은 구체적인 확인이 어려웠으나, 이번엔 주차장에 세워진 최종 버전 프로토타입이 더 코리안 카 블로그(The Korean Car Blog) 카메라에 근접 포착됐다.

이번 이미지에선 더블 스플릿 헤드램프를 뚜렷이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배기 팁이 최종 프로토타입에 장착이 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또한 테일라이트 디자인에 관한 힌트도 얻을 수 있다. 

 


이미지를 확인한 외신 카버즈는 “우리가 기대했던 수준에 상당히 근접하다”면서 “GV70은 쿠페 같은 크로스오버로 멋진 SUV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또한 “BMW와 메르세데스는 긴장을 해야 한다”면서 “도로에서 아이를 픽업하는 가장 예쁜 차량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디자인 언어를 ‘역동적 우아함(Athletic Elegence)’으로 채택했다. 제네시스 디자인 책임자 이상엽 전무는 “G80은 우아함과 역동성이 50 대 50이라면, G70은 역동성이 70%, 우아함이 30%”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에 따라 GV70이 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채택해 BMW X3 M 컴피티션과 같이 더 뜨거운 버전으로 탄생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더드라이브 / 조채완 기자 auto@thedrive.co.kr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