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 커넥티드 오디오 ‘L.I.V.E.’ 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공개

생활문화 / 신한수 기자 / 2021-01-08 10:32:06
  • 카카오톡 보내기

 

 

하만이 8일 ‘하만 익스플로어 2021’에서 개인화 및 소통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새로운 커넥티드 오디오 솔루션 ‘L.I.V.E.’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를 발표했다.

하만 익스플로어 2021에서 발표된 자동차, 가정용, 이동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된 L.I.V.E.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라이브 음악 공연에서의 에너지와 소통 작용에 대해 소비자가 디지털 경험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개인 맞춤화로 구현한 솔루션이다.
 

 

L.I.V.E.(Live Interactive Virtual Experience, 라이브 인터랙티브 가상 경험) 플랫폼은 개인 맞춤화 콘서트 및 새로운 방식의 아티스트와의 교감을 위한 플랫폼이다. L.I.V.E. 플랫폼은 멀리 있거나 사회적 거리두기 중인 콘서트고어가 자동차 또는 집 어디에서든 편하게 콘서트장, 아티스트 그리고 음악과 교감하게 하고 아티스트가 팬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L.I.V.E.의 양방향 소통 흐름을 통해 팬들은 L.I.V.E.로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곡을 신청하기도 하고 다음 곡을 선정하기도 하며 다음 무대에서 특정 악기가 연주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L.I.V.E.는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 소비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컨트롤 애플리케이션 및 하만의 조명과 음향 성능을 활용한다. 또한, 콘서트고어가 자신이 원하는 시각적 음향적 경험을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드럼 솔로를 줌인 하거나 리드 싱어에 초점을 맞추는 등 카메라 앵글을 더욱 클로즈업하고 개인 맞춤화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5G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음향과 영상을 지원하며 노래 가사, 아티스트 소개, 무대에서 연주되는 악기에 대한 상세 정보, 유사한 음악 추천 등과 같은 실시간 보너스 정보도 자동으로 제공한다.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Personal Audio Headrest)는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자동차라는 공간에서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만들려면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모듈식 디자인으로 처음부터 자동차 친화적으로 설계되었다.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는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서라운드 사운드 및 2 채널 오디오 레벨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차량 탑승자들은 오디오 경험을 개인별 맞춤화 할 수 있다.

또한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러스는 헤드레스트 부분에 기계식 윙을 추가하여 운전 중에도 실감나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고 윙을 접으면 일반적인 형태의 헤드레스트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운드 존 및 공감 음향 같은 첨단 기능을 포함한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러스는 더욱 높은 수준의 성능과 사용자 맞춤 음향을 지원한다. 헤드레스트 윙은 시선을 가리거나 가시성을 방해하지 않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됐다.

하만의 오토모티브 사업부 프랭크 모파 전무는 “하만의 커넥티드 기술이 결합된 차량은 라이브 콘서트를 구현한다. 팬들은 어디서든 라이브 공연의 에너지와 마법과 같은 순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수 기자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사회

서울시, 19개 버스노선조정

박영배 / 21.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