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고등학생에 순수전기차 교육

AutoInside / 수민 신 기자 / 2019-08-23 10:05:36
  • 카카오톡 보내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자동차 정비기술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동차를 전공하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수전기차 특화 교육을 제공했다.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은 차세대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차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자동차 정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4일 경기자동차고등학교, 30일 인덕공업고등학교에서 약 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원하는 순수전기 SUV인 I-PACE를 활용하여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전기차에 적용되는 기술 및 실제 차량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의 구조를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고전압 배터리 취급 시 주의 사항에 대한 이론 그리고 전기차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육성 활동을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영국 본사가 직접 개발한 글로벌 스탠다드 인재 육성 제도로 선진화된 정비 노하우 전파는 물론,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되어 고용 창출에도 기여한다.

신수민 기자

 

[ⓒ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